완도해양치유센터 ESG 비전선언문
완도해양치유센터는 친환경, 사회적 책임, 투명한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고,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ESG 비전을 선언하고 모든 임직원은 아래와 같이 다짐한다.
완도해양치유센터 ESG 경영선언문(안)
환경 (Environment)
완도해양치유센터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환경 보호와 자원 효율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다음과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 하나 (탄소 배출 감소) 우리는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재생 가능 에너지 사용을 확대하여 저탄소 사회를 실현하는데 앞장선다.
- 하나 (자원 효율화) 자원의 재활용과 재사용을 촉진하고,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하여 자원의 효율적인 사용을 추구한다.
- 하나 (생물 다양성 보전) 녹색 생태계를 보존하고, 자연과의 조화로운 공존을 위해 시설내 녹지 공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환경 친화 사업을 추진한다.
사회 (Social)
완도해양치유센터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공정하고 평등한 사회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한다.
- 하나 (인권 보호) 모든 임직원의 인권을 보호하고, 차별 없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며, 공정한 인사 정책을 시행한다.
- 하나 (사회 공헌)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
- 하나 (안전 관리) 철저한 시설점검과 안전점검을 통해 중대재해를 예방하고, 이용 고객과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재난상황과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한다.
- 하나 (고객 중심 경영)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의 기대를 충족할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배구조 (Governance)
완도해양치유센터는 투명하고 책임 있는 경영을 통해 윤리적이고 신뢰받는 조직을 만들어 나간다.
- 하나 (투명 경영) 경영 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관계자의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소통과 협력을 강화한다.
- 하나 (윤리 경영) 부패 방지와 준법 경영을 철저히 이행하고, 윤리 강령을 준수하여 체계적으로 리스크를 관리한다.
- 하나 (책임 경영) 모든 직원의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하며, 이사회 운영 활성화를 통해 의사결정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모든 업무를 공정하고 책임 있게 수행한다.
- 하나 (신뢰 경영) 공단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 경영 혁신과 서비스 극대화를 통한 공단의 신뢰를 제고한다.
2024. 8. 1.
완도해양치유센터 임직원 일동
미션MISSION
시민과 함께 하는 신뢰받는 센터, 행복하고 살기 좋은 도시환경 조성
비전VISION
ESG 경영전략과 실천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과 도약
전락목표VISION
친환경녹색경영체계 구축
직원존중 이용고객만족도 제고
투명하고 신뢰받는경영시스템 구축
중점추진과제VISION
- 기후변화대응 녹색경영
- 온실가스 목표관리제 도입
- 에너지 효율성 제고
- 재생에너지 이용 확대
- 인권과 안전,지역상생경영
- 고객만족 및 서비스 극대화
- 재난 안전 경영
- 임직원 존중과 화합
- 지역사회와 상생협력
- 투명하고 신뢰받는 경영시스템 구축
- ESG 경영시스템 구축
- 리스크관리 이사회 운영 활성화
- 준법윤리경영 인증 및 개인정보 보호
- ESG 기반 임직원 성과 관리제
핵심가치VISION
친환경
고객만족
안전
혁신
신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