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방문하시는 고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직원사진,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입구에 부착하고 먼저 보는 직원이 성실하고 친절하게 안내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는 밝은 얼굴로 일어서서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고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긴급하고 중요한 현안이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모든 업무에 우선하여 방문객을 먼저 응대하겠으며, 즉시 응대가 어려우면 양해를 구한 뒤 약속시간을 정해 응대하도록 하겠습니다.
- 다른 부서의 일을 문의하였을 경우에는 문의하신 업무에 대해 친절한 설명과 함께 해당 부서로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 직원이 없을 때는 다른 직원이 자신의 일처럼 친절히 처리해 드리고, 필요하다면 담당자와 휴대전화 등으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통화가 되지 않을 때는 약속한 시간에 담당자가 전화를 걸어 응대하도록 안내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는 경우
- 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 전화를 받을 때는 ‘감사합니다 완도해양치유센터 OOO팀 OOO입니다.’라고 알아듣기 쉽도록 정확한 발음으로 소속과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 정중하고 부드러운 음성과 공감하는 자세로 고객의 문의내용에 집중하며 정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 담당직원이 부재중인 경우에는 적절한 양해를 구하고,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때는 고객이 원하는 수단으로 연락하여 담당자가 고객에게 연락하도록 안내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는 종료인사를 드리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온라인/FAX로 문의하는 경우
- 접수 후 2시간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5일(근무일기준) 이내에 처리 결과를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온라인 문의하고자 하는 경우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를 통해 접수하시면 신속히 처리하여 안내 드리겠습니다.
알권리 충족 및 비밀보장
- 언제든지 공단에 대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도록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공단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 하겠습니다.
- 통합 경영공시를 통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업무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공개 방법: 클린아이(www.cleaneye.go.kr) → 완도해양치유센터
-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 업무와 관련하여 알게 된 개인정보에 대하여는 비밀을 준수하여 고객의 권익이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고객 참여와 의견수렴
- 고객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민원행정서비스를 받을 당연한 권리가 있으므로 언제든지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제공해 주시는 의견은 우리공단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니 잘못된 점은 지적해 주시고 제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보시기에 모범이 되며 칭찬해 주고 싶은 직원은 적극적으로 추천하여 주시고 널리 알려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은 방문·인터넷 등 고객께서 편리한 방법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도록 하겠으며, 접수된 모든 민원에 대해 부서별 민원사무처리 담당자를 지정·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문의내용이 부득이한 사유로 다소 시간을 요하는 경우에는 5일(근무일기준) 이내 답변을 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기일이 더 소요될 경우에는 지연사유 등 진행과정을 중간회신 하여 드리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조치
- 업무처리가 미흡하거나 사무착오가 발생하여 고객에게 불편을 드린 경우 사실을 확인하여 조치하고 잘못이 확인되면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시설물의 훼손, 파손으로 사고 위험요소가 있을 경우 즉시 현장보수 조치하고 정기적으로 시설물을 정비하며 조치가 지연될 경우 지연사유를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업무가 법정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할 경우 처리기한 내에 지연사유와 처리예정일을 담당직원이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우선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공단 홈페이지 및 클린아이를 통해 공표 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해 미흡한 사항은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고객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
- 민원을 제출하실 때에는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처리결과를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불친절하거나 불편하신 점들은 즉시 시정 조치할 수 있도록 그때그때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 여러분의 안전을 위하여 각 시설물에 게시된 이용 수칙을 확인하시고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단의 시설물은 지역사회 체육생활과 주차질서 유지를 목적으로 운영되는 공공시설이므로 훼손 및 파손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